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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<2020년 2월 1주차 북미박스오피스> - Top3의 3주연속 장기 집권 볼께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1. 08:42

    <봉잉풍과 얼굴:포에버>,<하나 9하나 7>,<닥터 두리틀>의 Top3정부가 3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. 어 떤 한 영화가 오랫동안 하나 정도의 자리에 유지하고 있는 경우는 그 영화의 트렌드를 반영하게 자주 보이는 경우지만, Top3의 작품이 3주 동안 본인의 변동이 없는 경우는 강망에에, 아니면 만난 경우와 같네요.​ 물론<하나 9하나 7>와<닥터 두리틀>의 순위는 한번 다음 달라진 게 있긴 합니다만, 이 3작품이 3주 동안 본인 Top3를 차지하는 것은 사실입니다.<스타워즈: 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>의 북미에서의 수명은 사실상 끝난 것 같습니다. 저번 주에 순위가 2위, 본인의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에 비해서 이번에는 순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주긴 했지만 북미 영화 시장 모드적으로 수익이 크게 줄어든 뜰에<스타워즈>이 쥬이에키에 얻는 수익이 300만달러대에 줄어든 만큼 사실상 기록을 세우는 화력은 끝났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. 그런 면에서 <스타워즈>의 부활을 알린 시퀄 시리즈, <눈뜬 포스>, <라스트 제다이>, <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>의 북미, 전 세계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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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< 나쁜 놈들:영원히>가 3주 연속 북미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.​ 이 시리즈의 경우에는 2개와 이번에 개봉한 3개의 시간적 격차가 너무 크기에 사실상 수익 비교의 의미가 다른 시리즈물에 비해서 큰 편은 아닙니다. 그동안의 물가 상승을 고려하여 영화 시장의 규모가 북미, 전 세계를 막론하고 2편이 개봉할 때에 비하면 규모가 매우 커졌기 때문입니다. 그러나 이 시리즈가 1,2편 모두 성공적인 작품이었던 만큼 3편이 1,2개의 수익을 넘기지 못합니다.면 굉장히 굴욕적인 귀환이 되어 왔었다는 것입니다. 그러나 그런 모습 전혀 없이 쵸은이에키, 오히려 아직 1위 자리에서 안 나와소리에도 전편의 수익을 더 넘는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.


    ​ 보게 한개, 2편 모두 그 즉석 당시에 하나 옥, 2억을 번 것만으로도 놀랍군, 3편인< 나쁘지 않아풍과 얼굴:영원히>은 아직 하나 정도의 자리에 있는 소리에도 북미, 전 세계 기록을 불문하고 다 초월한 모습을 보이는 슴니다. 그만큼 이 시리즈의 귀환이 성공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겠죠.​ 특히 윌 스미스에 있어서는 20하나 9년에<알라딘>으로 큰 성공을<제미니 한번>에서 너무 너무 비참한 실패를 겪었지만< 나쁘지 않아풍과 얼굴:영원히>에 2020년을 큰 성공으로 시작했으니<제미니 한번>의 실패를 만회할 만한 성과를 올릴 앙앗나프지앙고 싶군요.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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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 1차 세계 대전을 다룬 2020년 화제작<1917>가 북미 박스 오피스 2위를 차지하는 슴니다. ​ 벌써 작년에 된 2019년에 2차 세계 대전을 다룬<미드웨이>이 공개하고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. 1년 미만의 시기 중에 이번은 1차 세계 대전을 다룬<1917>이 공개한 만큼 이 두 영화를 비교하게 된다 마 썰매 타기가 커지도록 슴니다. ​


    ​을 비교하고 보니<한 9일 7>이<미드웨이>보다 매우 수익 면에서 다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 ​ 평점의 면에서도<미드웨이>는 메카의 점수로 둥근 토마토 모드 40점대였던 것에 대해서<한 9일 7>는 메타 스코어 78점,로 둥근 토마토 89%로 매우 다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 ​ 개인적으로는<미드웨이>을 보면서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을 했지만,<한 9일 7>은 그런<미드웨이>보다 평가 수익성 측면에서 심각하게 웃돌기 때문에 과연 얼마 나 대단한 작품인지 기대하고 있습니다.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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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<닥터 두리틀>가 북미 박스 오피스 3위를 차지하는 슴니다. ​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<엔드 게이야>를 통해서 MCU에서 흉부의 아픈 이별을 한 뒤 1작품에 많은 관심을 모았으나 아쉽게도 평점이 붙어 주지 않는 작품입니다.​ 메타 스코어 27점,로 둥근 토마토 16%의 처참한 점수를 보유한 슴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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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 이번 Top5중 유학도 한 공개 작품,<헨젤과 그레텔>가 북미 박스 오피스 4위를 차지했습니다.특히 헨젤과 그레텔은 공포물로 바뀌어 제작되는 일이 많은 동화 같네요. ​ 평가는 메타 스코어 64점,로 둥근 토마토 60%에게 평점의 벽이 높은 공포 영화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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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<쥬만지:넥스트 차원>가 북미 박스 오피스 5위를 차지했습니다.​<스타워즈:라이즈 오브 워커>보다 일주일 1꼴찌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북미 깡패<스타워즈>를 북미 시장에서 이긴 작품이라는 점에서 놀란 작품입니다.​ 수익도 북미에서 2억 9, 하나 20만달러를 벌었습니다. ​


    하지만 나쁘지 않아 전작에 비해 수익이 다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 특히 전작이 넘을 수 없었던 전 세계 수익 하나 0억달러의 벽을 넘지 못한 것이 무척 아쉽군요.​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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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<라이즈 오브 워커>가 북미 박스 오피스 7위를 차지했다. 사실상 수익으로 세울 기록은 막바지에 이르렀어요. 그런 만큼<스타워즈>시리즈의 2010년 시리즈인 '식오루'시리즈의 수익을 비교했습니다.


    정확하게 스타워즈의 귀환을 알린 깨어난 포스가 압도적인 수익기록을 보유하고 있지만 시리즈의 스토리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라스트 제다이의 다음 수익이 크게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 ​< 깬 포스>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CG가 20하나 0년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시리즈보다 뛰어난 시간 효과를 보이고 주고,<스타워즈>의 귀환이라는 두개의 시너지가 합쳐진 결과물로 예외로 하더라도<라스트 제다이><라이즈 오브 워커>로 이어지는 수익 감소는<스타워즈>제작진 측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. 개인적으로 시클시리즈를 다 봤는데 굳이 비교하자면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'가 '라스트' 제다이보다 자신이 있었는데 그래도 수익이 줄었다는 것은 이제 스타워즈가 예전과 같은 신화적인 작품으로 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가 될 겁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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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지금 DC의 비장의 카드인 할리 퀸이 북미 박스 오피스에 도전장을 던집니다. ​ 이번에 3주 연속 Top3이 굳어진 그이츄이 나 사실상 전체적인 수익 감소가 계속되는 모습이 쏟아졌지만 이 영화 정도로 이 침체기를 깨뜨리는 데 좋은 영화가 없죠. 과연, 다소리 주에는 북미 시장이 다시 어느 정도 회복될지가 기대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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