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이스트라 스마트TV 신상품 리뷰; 진정한 4K 유튜브, 넷 알아봐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3. 08:44

    >


    최근 중소대기업 TV는 품질이 나빠 AS 불안하고 저렴한 맛으로 사는 제품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점점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AS를 배려해 대기업 못지않은 서비스라는 인식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다. 기분 탓은 아닌 것 같군요.


    >


   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새로 출시된 스마트 TV입니다. 제조사도 브랜드도 제품도 처음 듣는 제품입니다. 한마디로 듣보잡??? 하지만 이 업체는 기이 업계에서는 TV로는 정평이 나있는 회사이고, 몇 안되는 중소 소기업 TV를 직접 만들어주며 서비스를 하는 업체입니다.


    >


    주로 TVOEM과 AS를 담당하여 후단에서만 활약해온 이노빌드라는 회사입니다. 이 회사가 취급하고 있던 브랜드는 아는 W 브랜드, T 브랜드, J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. 즉, 복수의 중견기업의 TV브랜드로, "AS가 좋다, TV의 품질이 좋다"라고 하는 평판은, 이 회사 전체가 만들어 준 장래의 일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
    >


    잡설은 그만하고...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 TV 3종 세트를 소개합니다. 인치 수로는 43인치, 55인치, 65인치. 이중 55인치는 드문 사운드 바 일체형입니다.


    >


    이번에 본 제품은 55인치 처음봉 일체형 스마트 TV입니다.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.일 4K유튜브 넷플릭스 지원 2. 기동 속도 3초? 실제 체감은 5초 정도...3.HDR한 0지원 4. 와이 파이, 유선 랜 지원 5. 미라 케스토우 지원 6. 국내 삼성/엘지 특급 패널 사용의 저가 제품과 큰 차이를 정리하면 이렇네요. 그 리뷰는 그때그때 풀어보겠습니다.


    >


    제품 리모컨은 직관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단축키로 적용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미라케스트를 위한 Scast 단축키도 보여. 위에 나타낸 것처럼 중소 큰 기업의 제품 TV가운데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지원하지만 4K영상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 TV제품이 있으니 잘 보고 구매해야 할 것 같네요.


    >


    제일 좋아서 넷플릭스로 들어가봤어요. 일하는 화면이 예쁘게 나와요. 영상 찾아보면 4K지원되는 영상이 다르게 제시되고 있었습니다. 아이언맨이 4K영상에서 메인에 떠오르고 있고 들어 보겠습니다. 리모컨으로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하면 간단히 들어갈 수 있습니다. 가장 기위의 테스트는 유선랜을 통해 실시했습니다. Wi-Fi 환경에서의 테스트에서도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.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천천히 할 생각이 없어요. 와이파이 AP기기라서 변할지도 모릅니다.


    >


    아내 소음 화면은 아마 영상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잠시 나쁠 겁니다. 이 먼?이라고 생각한 순간, 정상적인 4K화면으로 전환됩니다. 화질 예쁘네요. 키레도 전혀 없어요. HDR하나 0기능은 영상 콤텡츄에 때문에 자동적으로 지원된다고 하는 것이다.


    >


    핸드폰으로 촬영한 걸 삽입하면 화질이 좋다고 포현이 안되네요. 사운드도 빵빵하게 잘 안 좋아요. 15수준 정도 볼륨 조절하면 시끄러울 정도 이프니다니다.


    >


    이제 유튜브에 진입해 보겠습니다 노하우는 보통 단축키를 누르면 안됩니다. 한 단 서비스에서 기기 버튼을 누른 뒤 유튜브 단축키를 누르면 진입할 것이다. 넷플릭스 시청 상태에서 유튜브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진입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... 유튜브 로고가 표시되어 진입할 것이다. 이 로고도 제 연구가 유튜브와 공식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TV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
    >


    인터페이스는 시원하다. 내가 자주 이용하는 장르의 동영상, 제일 거짓으로 보여주는 센스. 이중에 4K영상을 찾아보겠습니다. 터키의 자연경관 콘텐츠를 선택했습니다.


    >


    로드...가끔은 핸드폰으로 체감되는 가끔...


    >


    어... 김동현 씨 홍보 화면이 나오네요 홍보 화면도 예쁘게 나쁘지 않습니다. 김동현씨 피부가 좋은 건 금화처 소음을 알 수 있었죠?


    >


    1단 동현 씨 피부 상태만 확인하고 미끄러졌습니다. 드디어 갖고 싶었던 화면이 자신에게 오네요. 또, 자신 이번에도 넷플릭스의 경우와 같이, 처음 화면은 조금 찌그러집니다. 근데 그것도 좀... 4K영상에 곧 회복되서 자신 옵니다. 와아~ 하는 목소리가 절로 자신감이 붙습니다.


    >


    다시 나와서 다른 영상을 찾아볼게요. 좌측으로 메뉴바에서 검색에어컨을 선택. 키보드가 열려서 여기서 검색하라는 식으로요. 그런데.. 방향키로 하나하나 옮겨서 단어를 만들어야 하는건 너무 불편하다. 자동완성기능이 있어 그나마 다행입니다.


    휴대전화 영상이라 표현할 수 없지만 동영상을 한 번 보세요."


    그러면 사운드를 한번 척 해볼까요? 이 모델의 핵심은 사운드 바가 일체형으로 달렸다는 겁니다. 기존 대형 TV에서 저가 TV의 사건점 하본이나 TV의 구조적 이유로 사운드가 나중에 본인이 와서 먹물처럼 들린다는 단점이 있었어요.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운드 바 형태로 앞에 스피커를 배치시킨 것 같습니다. 기존 제품이 하나 0W X하나 0W에서 총 20W의 소움랴은으로 구성됐으며 이 제품은 하나 2W X하나 2W에서 총 24W에서 약간 개선된 슴니다. 현재 동영상은 볼륨을 하나 5에 설정하 슴니다.


    사운드 바 일체형이라고 해서 외장 사운드 바의 품질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. 뭔가 좀 모자란 느낌... 감정 때문은 아닌 것 같다. 하지만 소리의 직진성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없는 것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. 그 목소리는 나쁘지 않아도 요즘은 이웃에게 폐가 된다. 만약 사운드가 빵빵하다면 외장 사운드 바를 추천합니다


    다음 룰 것 5에서 20으로 올렸지만 찢어지는 소리 가 할 증상이 없습니다.


    >


    외관을볼까요? 바젤은 표준 무난한 유광 검정 플라스틱 재질이다.


    >


    측면 사진을 찍는데 커튼과 대등한 색상이라 잘 안 보여요. 전체적으로 꾸준한 두께가 아니라 상단이 얇고 하단이 두꺼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.


    >


    스탠드는 알루미늄 재질인 것 같습니다. 딱딱해 보이네요.


    >


    스탠드 뒤편 사진이다. 2개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 조립도 간단해 보이네요.


    >


    뒷판입니다. 핸드폰 사진이라 모양이 잘 보이질않습니다만.. 그럭저럭 잘 넣었습니다.


    >


    전원 부분입니다. LED 불이 켜진 것이 전원 끄기. 사운드바에 해당하는 부분은 천으로 되어있습니다...


    >


    사운드바 샷


    >


    뒤 단자 사진 USB 2ro외부 입력 단자 등이 보인다.


    >


    HDMI 1~3, LAN포트 이상으로 쉽게 검토를 마쳤네요. 모드적인 느낌은 이 정도 가격으로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것입니다. 품질은 쓰고 봐야 알고 있고, 대기업 TV를 비싸게 주고 사서 운좋게 10년 사용하는 것보다 아무래도 가성비 좋은 TV 싸게 사서 몇년 쓰다가 또 사야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.그리고 2년 무상 AS부분과 지방과 수도권의 배송/설치비가 동 1이라는 것도 1의 장점 1것처럼 하는 것이다. 2년 패널 무상 서비스만 하는 곳이 대부분이라서. TV 거리를 나가면 대부분 보드 불량이 많다고 하더군요.좀 더 써봐. 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.이 사용기는 이스 호랑이로부터 제공된 제품으로 제작 회사의 뜻과는 다른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​#이스트라 TV#이스트라#AA430UHD#AA860UHD#AA650UHD#UA490UHD#UA550UHD#이노 빌드#T43G5S1CU#T55DBBZ1TU#T49AGZZ1TU#T55AGZZ1TU#T65FFZZ1CU#T5502TU#T50G5S1CU#T55FFZZ1CU#T6503TU#T4306TU#POL55U#POL65U#50PUN6102#55PUN6102#55PUN6784#65PUN6784#65PUN6703#50PUN6233#58PUN6183#65OLED873#S6501KU#S5501KU#E6500UC#E5500UC#E5000UC#S4301KU#S4300#N651UHD#C551UHD#N553UHD#N431UHD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